2000년대 들어서 제일 눈에 많이 띄던 어린이 놀이 사업은 실외 트램펄린 사업이었습니다.
실외 트램펄린 사업은 방방, 퐁퐁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으며, 나중에는 비닐하우스 건물 안에 트램펄린뿐만이 아니라 음료수나 슬러시 등 여러 서비스 품목들이 추가되고 발전하게 되면서 어린이 놀이 사업의 개념을 확장시켰습니다.
실외 트램펄린 사업은 방방, 퐁퐁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렸으며, 나중에는 비닐하우스 건물 안에 트램펄린뿐만이 아니라 음료수나 슬러시 등 여러 서비스 품목들이 추가되고 발전하게 되면서 어린이 놀이 사업의 개념을 확장시켰습니다.
하지만 소음으로 인한 주변 민원과 가설 건물인 관계로 불법 건축물에 들어가 어쩔 수 없이 과태료를 내고 운영하거나 철거를 해야 했고, 곧 한 지역에서 단기간 영업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형태의 영업방식을 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실내 트램펄린 사업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플레이방이 먼저 건물 안으로 입점하는 형태의 실내 방방장을 만들었으며, 트램펄린 외에도 다양한 오락기를 추가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면서 수익 다변화를 이끌어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플레이방 1호점을 성공시키면서 여러 매장들을 시공하고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점점 변화해가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어린이 놀이 사업도 그에 맞춰 달라져갑니다.
특히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영업을 할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즉 키즈카페의 수가 많이 늘어나게 되고 플레이방도 "아이들을 즐겁게" 라는 모토를 가지고 실내 놀이터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해갔습니다.
특히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영업을 할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즉 키즈카페의 수가 많이 늘어나게 되고 플레이방도 "아이들을 즐겁게" 라는 모토를 가지고 실내 놀이터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해갔습니다.
처음부터 인테리어 업체가 아닌, 놀이시설 업체로서 시작한 플레이방은
기존의 프랜차이즈 키즈카페와는 차별화된 "활동적이고 다양한 놀이기구의 조화로운 동선"에 집중하여 품질과 개개의 사업장 자체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프랜차이즈 키즈카페와는 차별화된 "활동적이고 다양한 놀이기구의 조화로운 동선"에 집중하여 품질과 개개의 사업장 자체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